취미life/여행

<대전여행> 한밭수목원/엑스포시민광장/엑스포다리/한빛탑/둔산동/둔산동 맛집

❤️ YELLMI ❤️ 2020. 10. 3. 19:18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어느정도 완화되었습니다. 집에만 있으니까 창살없는 감옥같았습니다. ㅠㅠ
옛날의 일상을 되찾고 싶었던 저는, 마스크를 쓰고 손소독도 자주 하고! 가까운 거리를 조심조심 다녀왔답니다.

어디를 갈까 알아보다가, 요새 핑크뮬리가 철이라길래 대전광역시 한밭수목원에 가기로 했답니다!
간단한 여행이라서 사실 별 플랜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출발했습니다.


 

아침일찍 출발하던터라 아침밥으로 핫도그를 플렉스 해버렸습니다. 핫도그+아아메 조합이란.. !
아침일찍 일어나서 피곤했었는데, 맛있는거 먹으니까 잠이 깼습니다ㅋㅋ

도이첸 오리지널 핫도그!! 처음가는곳은 항상 기본이 좋은것 같습니다 ~

대전까지 이동할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했습니다.
오랜만에 시외지역으로 나가니까,멀미 나서 죽는줄 알았습니다. 버스는 역시 멀미약 필수인가 봅니다.

 


저희는 친구집이 둔산동이라서, 친구집에 바로 짐풀고 첫번째 코스로 한밭수목원을 가기로 했습니다.
근데, , 축구경기장도 지나고 현충원도 지났는데 한~~참 들어가는겁니다 ㅠ
둔산동에서 하차하실분들은 "대전복합청사터미널" 에서 내리셔야 합니다..!! 저희는 처음이라 잘못내렸습니다.^^

대전복합청사터미널 > 대전복합터미널 순으로 하차합니다. 대전복합청사터미널에서 하차하시면 한밭수목원, 둔산동 바로 가깝습니다!
대전복합터미널에서 하차하시면 자차로 20분정도 거리랍니다.ㅠㅠ 

친구가 픽업하기로해서 대전복합터미널에서 갈곳을 잃고 기다렸답니다. 너무 당황해서 터미널은 사진도 없답니다ㅜ
그래도 잘못내린덕분에 대전터미널에 있는 엄청 큰 이마트 구경 했습니다.


드디어 둔산동 도착!! 험난한 여정에 배고팠던 저희는 밥을 먼저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둔산동에 있는 하루엔소쿠 대전시청점 입니다.
저는 친구 추천으로! 스노우치즈카츠를 시켰습니다.
느끼한거 싫어하는데 야채 있어서 개인적으로 취저였습니다!!!

 

친구들은 매운철판돈까스인가 먹었습니다. 이름이 잘 기억안나네요ㅠ.ㅠ
가쓰오부시 맞나요 그게 자꾸 움직여요 ㅋㅋㅋ 걍. 배고파서 순삭했던 돈까스 맛있었습니다 b


밥을 다 먹구, 소화도 시킬겸 하루엔소쿠 에서 걸어서 한밭수목원을 갔습니다.
걸어서 한 30분 거리? 걸어가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설레고 막 그랬네요

흔한_가을하늘_jpg

걸어가는동안, 저희의 본 목적은 핑크뮬리 였기때문에.. 미리 지도를 확인하려고 한밭수목원 홈페이지 들어갔습니다.
네이버에 한밭수목원 검색하니, 한밭수목원은 동원, 서원으로 나뉘는데 월요일은 동원휴무, 화요일은 서원휴무 기억하고 가셔야합니다!!
핑크뮬리는 동원에 많다고 했는데, 저희가 월요일에 갔습니다.ㅠㅠㅠㅠ 그래서 저희는 서원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로 인해 열대식물원, 한밭수목원 내에 있는 카페는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6시 개장-오후9시 폐장입니다. 한밭수목원 생각보다 어어엄청 넓습니다. 다리아프고 목마르실수 있으니 음료+돗자리 준비해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ㅠㅠ 정말 너무 예쁘지 않나요..? 하늘보면서 갬성에 젖었었답니다.ㅠ
저 멀리 보이는게 한빛탑입니다. 야경으로 보면 더 예쁘다고 하니 밤에 한번 가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한빛탑 가기전에 대전의 랜드마크라고 하는 엑스포다리에서 찍었던 풍경
낮에 봐도 예쁘지만, 엑스포다리 역시 야경도 예쁜것 같습니다. 다음에 대전가면 꼭 야경 보는걸루!!

조용하고 한적하고 산책하기 딱 좋은 곳 이곳에 살고싶습니다. 흑흑


저희는 돗자리x+음료x+슬리퍼 였기 때문에 스타벅스 대전엑스포점 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후에 서원으로 향했습니다.

아 정말 너무 예뻐요. 사진으로 덜 담겨서 아쉬울뿐입니다. 힐링 그자체
사실 서원에는 개인적으로 별로 볼게 없었습니다. 다리 아파서 많이 못본것도 있지만, 핑크뮬리 기대하고 갔는뎁..
다들 사진을 어떻게 찍으신건지 무에서 유를 창조하셨더라구요ㅠ ㅠ

.. 그래도 핑크뮬리는 예쁘죠? 서원에는 콩알만큼 있어서 초큼 실망했지만요.
동원을 가봐야할것같아요!

서원 근처에 있는 갈대밭. 잔디도 넓고 의자도 많이 있어서 쉬엄쉬엄 돌아다니기 좋은것 같습니다.
초록초록해서 공기도 넘 좋습니다.

1시쯤 갔는데, 한밭수목원이 넓어서 다 돌고나니 6시쯤 됐습니다. 달이 보이길래 한컷..!!
꽃, 산책, 조용한분위기, 자전거, 소풍 좋아하시는분들 추천드립니다. 다음엔 저도 돗자리 꼭 챙겨가서 소풍분위기 낼래요.

ෆ 제가 찍은 사진 원하시는분들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